사진=한국철도공사
사진=한국철도공사

[월요신문=승동엽 기자]한국철도공사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'코레일을 부탁해'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.

이번 공모전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,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철도운영에 반영‧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.

공모 분야는 ▲IT를 접목한 서비스 개선 ▲화장실, 보관함 등 차내 설비 개선 ▲역사 내 신규 사업 ▲철도 안전‧윤리 수준 향상방안 ▲장애인, 노약자, 외국인 이용편의 증진방안 등 철도 운영 전반에 해당한다.

공모전 참여방법은 다음달 7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아이디어 등록 메뉴에 의견을 접수하면 된다.

접수된 아이디어는 ▲실현 가능성 ▲차별성‧독창성 ▲효과성을 고려한 심사를 통해 약 10건의 우수 제안을 선발하고,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순위를 결정할 계획이다.

특히 최종 심사에서는 제안자와 코레일 관계자를 비롯해 철도전문가, 고객이 함께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제안개발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.

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코레일 사장 표창과 운임할인쿠폰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.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"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, 국민 눈높이에 맞는 철도 운영기관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"고 말했다.

저작권자 ©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